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북통일 대안학교 개교식

고양시 300여 북한이탈주민들 성금 모아 마련
등록날짜 [ 2014년12월30일 09시33분 ]

[국민TV 유행석]북한이탈주민 2세들의 꿈의 터전인 ‘남북통일 대안학교’가 지난 29일 고양시 흥도동 주민센터에서 경기지역 최초로 역사적인 개교식을 가졌다.

남북통일 대안학교는 고양시 300여 북한이탈주민들의 자체성금과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이하 국민연합)의 후원으로 마련 됐으며, 30여명의 초·중등 학생들의 아름다운 교육의 터전으로 이날 개교했다.

이날 개교식은 김윤희 남북통일 대안학교장, 손병호 국민연합 중앙회장, 윤용석 고양시의원, 박희정 고양시장 비서실장, 김길도 고양시 회장, 박상동 청소년문화연대 회장, 류학규 국민연합 고문 등 각계 지도자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월숙 명창(국민연합 자문위원)의 축하공연이 열렸다.

개교식에서 김윤희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의 정성어린 노력으로 세워진 ‘남북통일 대안학교’가 통일의 씨앗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길도 고양시 국민연합 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랜 은둔 생활로 우리말을 잃어버려 학교를 다닐 수 없는 자녀들을 보고서 초·중등 정규교육과정으로 편입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도와주는 것이 우리 국민들이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하기에 대안학교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손병호 국민연합 중앙회장은 축사에서 “민족 문제 해결의 열쇠가 될 2세들의 교육은 매우 중요하며 대안학교의 개교는 자립과 번영을 넘어 남북통일을 위한 큰 발걸음을 내딛는 것이다”며 “이제 고양시를 넘어 국가적인 차원에서 보듬고 더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명예교장으로 추대 받은 손병호 회장은 대안학교에 금일봉을 전달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국민연합은 앞으로도 통일에 대한 무관심 극복과 남북통일을 성취를 위한 국민적 공감을 갖게 하기 위해서 실천적 국민운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행석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연합,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에 희망도서 전달 (2015-01-27 20:50:24)
남구 주안7동 통장들, 일일 산타클로스로 나서 (2014-12-25 11:12:51)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