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여성포럼, 다문화 가족에게 오이지 전달

나누면 행복합니다
등록날짜 [ 2014년07월07일 13시42분 ]

[국민TV 유행석] 세계평화여성포럼 인천시지회(회장 이옥란)는 7일 오전 인천 남구 주안가정교회에서 윤정로 UPF 한국회장, 박태관 UPF 인천시지부·평화대사협의회 도지부장을 비롯한 지도자와 다문화 가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오이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옥란 세계평화여성포럼 인천시 회장은 “다문화가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모범가정으로 살아줘서 고맙다. 내 친자식처럼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눈시울을 적시며 말했다. 

윤정로 회장은 "전 세계는 나라와 종교, 인종을 넘어 다문화 가족 공종체를 만들어 가는 것이 대세이고, 한국도 국제 사회에서 고립되지 않으려면 다문화에 대해 연구해야 한다"며, "다문화 가족에 대해 비교 연구해보니 비다문화 가족보다도 행복 만족도가 훨씬 높았다"고 강조했다.

또 윤 회장은 “다문화 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이야말로 세계평화를 위하는 것이다. 여러 가지 힘들고 어려워도 평화를 전파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한국사회에서 진정한 봉사와 감사를 통해 함께 어울리는 모습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다문화가족 및 독거노인들이 입맛 잃기 쉬운 무더운 여름에도 건강하게 지내길 바라며 여성포럼 회원들이 직접 담근 오이지는 지역별로 나눠줬다.

한편 세계평화여성포럼 인천시지회는 매년 다문화가족들과 교류와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지역 공동체 일원으로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

유행석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문협, 폐지수집 노인들에게 '안전조끼' 전달 (2014-07-09 11:44:13)
동구,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열어 (2014-07-04 11:47:48)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