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북한 인천AG 전 종목 참가 환영

등록날짜 [ 2014년05월23일 16시39분 ]

[국민TV 김영환] 북한은 23일 오는 9월 인천에서 열리는 제17회 아시아경기대회에 선수단을 파견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올림픽위원회는 평화와 단합, 친선을 이념으로 하는 아시아올림픽이사회 성원국으로서 오는 9월19일부터 10월4일까지 남조선 인천에서 진행되는 아시아경기대회에 조선선수단을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북한의 인천AG 참가와 관련 인천시 허종식 대변인은 23일 "북한이 지난 1월20일 축구 종목 참여 입장 발표에 이어 이번에 전 종목에 선수단을 파견하겠다고 발표한 것을 크게 환영한다"고 북한 선수단 파견을 환영했다.

또 허 대변인은 인천시는 그동안 정부와 협력해 북한의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를 위해 남북 친선축구 등을 개최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해 왔으며, 이번 북한의 아시안게임 참가가 남북한 긴장을 해소하고 화해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인천AG조직위원회와 협조해 북한 선수단 참가에 따른 사전 준비와 선수단, 임원, 응원단 등의 안전문제, 숙박, 공동 응원 등 북함 선수단이 머무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북한 선수단의 참가에 대비해 전지훈련 예산을 이미 확보해 놓은 만큼 앞으로 통일부 승인절차 및 실무 접촉을 통해 북한 선수단의 전지훈련 종목과 인원 등에 대해 협의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북한이 인천 아시안게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오는 6월20일까지 인천AG조직위원회에 종목별 인원에 대한 엔트리를 접수한 후 7월15일부터 8월15일까지 엔트리에 대한 선수 명단을 제출하는 절차를 밟아야 한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AG조직위, AG최초 스마트토치 릴레이 (2014-05-29 09:45:43)
인천AG '협력도시 부단체장 초청' 간담회 (2014-05-21 12:59:47)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