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군부대와 함께 농번기 대민지원 나서

5월 31일까지 진행…희망일 전주 월요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
등록날짜 [ 2024년04월22일 11시30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강화군은 영농철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군부대(해병대 제2사단)와 함께 관내 농촌 일손 돕기 대민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 강화군, 해병대 제2사단 농번기 대민 지원에 구슬땀 [사진제공:강화군]

지원 대상은 영세농, 독거노인, 고립 지역 등 일손이 부족한 농업인으로, 일손이 필요한 농가는 희망일 전주 월요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단, 공휴일 및 휴일에는 지원이 제한된다.

 

해병대 제2사단은 매년 농번기마다 못자리, 모내기 등 관내 농촌 일손 돕기에 앞장서 왔으며, 지난해에는 2899명의 병력을 농가에 지원한 바 있다. 올해도 군부대 임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병력을 적극 지원해 대민 지원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일손 지원을 받은 한 농민은 "4~5월이면 특히나 농작업에 일손이 많이 필요한 시기인데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예전보다 일할 사람이 더 줄었다"며 "농사짓기가 점차 어려워지는 상황 속, 해병대에서 수시 작전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불구하고 매년 일손을 도우러 와줘서 너무나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군 관계자는 "해병대 제2사단의 농촌 일손 돕기 대민 지원이 관내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농가에서는 영농철 사고 없이 농작업을 마칠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노점 정비…30년 장기 민원 해결 (2024-04-22 11:35:57)
부평경찰서, 공·폐가 일제수색 실시 (2024-04-22 11:23:46)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