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8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문화원, 2019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 실시

충남 부여·전북 군산 일원서 체험 행사 진행
등록날짜 [ 2019년11월18일 10시35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남동문화원(원장 신홍순)은 지난 15일~16일 1박2일간 충남 부여와 전북 군산 일원에서 남동구민과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를 실시했다.
2019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 [사진제공=남동문화원] 첫날은 부여 무량사와 근대 문화 중심도시인 군산의 근대건축관과 역사박물관, 익산 일대를 답사하고 이튿날은 익산 쌍릉과 왕궁리 유적 관람을 문화해설사 설명을 들으며 답사를 했다. 또한 우리나라 전통 고추장 만들기 체험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우리나라 일제강점기 수탈의 아픈 역사를 지니고 있는 군산과 백제문화유적지가 가장 많이 남아있는 역사 문화 도시 익산을 답사하면서 역사의 흔적을 직접 눈으로 보고 역사와 얽힌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는 남동문화원에서 진행하는 다른 체험 행사와 달리 1박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과 구민들이 모여 친해 질 수 있는 즐거운 힐링 프로그램이다.
2019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 [사진제공=남동문화원] 신홍순 원장은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역사와 유적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 역사,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고 사라져가는 역사에 대한 보존의식과 자긍심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동문화원이 남동구민들의 역사 문화 이해도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개발, 추진해 나아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기네스 기록’ 도전…‘드론 839대’ 동시에 날려 (2019-11-18 11:12:00)
연수구 육아센터, 약사회와 영유아건강돌봄단 교육 실시 (2019-11-17 08:42:19)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